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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애니메이션

카테고리 없음

by nanaco 2020. 8. 22.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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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4로 애니메이션 작업창으로 전환

워크스페이스 마야 클래식으로 전환

오브젝트 모드로 오브젝트 선택후 S 키로 키프레임 삽입

알트 V로 애니메이션 실행

 

S 키 설정

쉬프트 W - 이동 키만 설정

쉬프트 E - 회전 키만 설정

쉬프트 R - 스케일 키만 설정

 

 

그리스 스케

 

뷰포트에서 설정

 

 

브레이크다운 키 삽입

우클릭 해서 삽입

 

키프레임 복사

커브 활성화

 

 

 

드리븐 키

개별 어트리뷰트로 애니메이션 콘트롤해서 표정이나 자동차 바퀴같이 별도 애니메이션 작업 가능

드라이버 오브젝트 선택 후 -> Key 누르고 -> 원하는 값 입력

드리븐 오브젝트 선택 후 -> 원하는 수치 입력 후 -> Key 눌러서 적용

서로 움직임을 링크시키는 작업

 

드리븐 키도 중복 적용 가능, 삭제는 어트리뷰트에서 우클릭 삭제

 

 

애니메이션 베이크

 

 

애니메이션 시각화

노드, 키값은 딜리트키로 삭제 가능

 

 

 

그래픽 에디터

알트 마우스 휠 - 카메라 이동

알트 우클릭 - 줌

알트 쉬프트 우클릭 - 상하, 좌우 고정 이동

K 마우스 좌클릭 - 프레임 이동

A - 모든 프레임 보이게

F - 선택한 프레임 기준으로 보이게

좌클릭 드래그 - 커브 선택, 이동

쉬프트 좌클릭 드래그 - x, y 축 고정 이동

 

 

 

애니메이션 레이어에디터

기존 애니메이션 건드리지 않고 애니메이션 편집 가능

 

 

 

애니메이션 궤적 보기

뷰포트에서 안 보일 경우 뷰포트 show탭에서 모션트레일러 활성화

 

 

고스트화 설정

키프레임에만 보고 싶을 경우

 

 

 

디폼(변형툴)

 

 

콘스트레인

오브젝트의 위치, 방향, 스케일등을 제약을 걸어 제어하는 것이 가능

신체의 일부 부분을 고정거나 자식화해서 무기 들기, 집기 등을 표현하기 쉬워짐

 

 

스탭 프리뷰 활성화

 

 

리깅 작업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