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 Mesh
베벨
베벨 옵션
브릿지
커브 활성화 하면 커브점 이동 가능
익스트루드
축 방향성
컨트롤 쉬프트 드래그로 온오프 가능
트랜스폼으로 선택한 부분만 변형 가능
선택한 엣지 주변의 곡률을 변경 0~1 사이 값
컨트롤 누르면 선택한 엣지 루프하면서 활성화
F7 멀티 컴포넌트로 면과 엣지 선택
Mesh Tool
멀티 컴포넌트를 이용한 커넥트
삽입할 위치의 엣지 선택하면 자동 루프 삽입함, 옵셥으로 복수 삽입, 부분 삽입 가능
구멍 뚫기, 연결 Make Hole
하나의 오브젝트여야 함. 기준 면에서 뚫을 면을 선택 후 엔터, 옵션 조절 가능
멀티 컷
쉬프트 : 10% 단위, 컨트롤 : 전체 범위, 컨트롤 + 쉬프트 : 직각 컷
선택한 엣지 주위만 루프하고 싶을 경우
선택한 부분 일정한 범위로 해주고 싶을 때
리토폴로지
마우스 휠 혹은 컨트롤 쉬프트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