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생성 방법
F2 - 모델링
F3 - 리깅
F4 - 애니메이션
F5 - FX
F6 - 렌더링
채널박스
속성값 수정 가능 (어트리뷰트 에디터에서도 가능, 컨트롤 A)
히스토리 삭제 - 알트 쉬프트 D
소프트 셀렉션 - B
어트리뷰트 속성
탭 카피
어트리뷰트 속성창 새로 열어 줌
다른 오브젝트 선택해도 새로 열린 어튜리뷰트 값은 선택한 오브젝트로 고정 됨
우클릭해서 원하는 속성값으로 이동 가능
속성값 입력창에다 마우스 오버 후 컨트롤 좌클릭, 휠클릭, 우클릭하고 이동해서 값 조정 가능
좌클릭이 제일 적은 폭 , 우클릭이 가장 큰폭으로 값 변화
속성값 입력창 우클릭 해서 값 잠글 수 있음
레이어 에디터
레이어창은 채널박스 아래에 있음
복수 오브젝트, 에니메이션 관리용도
선택 툴
카메라 베이스 셀렉션 선택 시 보이는 곳만 선택
시메트리 설정 활성화 가능 - 활성화 시 오브젝트 편집에도 적용 됨
(시메트리 상태에선 디테치 하지 말 것; 시메트리 상태에선 멀티컷으로 편집)
그리드 스냅은 x키(각도, 이동 스냅은 J)
핫박스
스페이스 바 클릭 시 나옴
그 상태에서 마우스 좌클릭을 상중좌우 하면 다양한 핫박스가 나옴
폴리곤 디스플레이 설정
벡페이스 폴리곤 On, Off
Display -> Polygon -> BackfaceCulling 선택
아웃라이너 관리
아웃라이너에서 오브젝트 이동시킬시 마우스 휠 클릭
복수 선택 후 P 누르면 마지막 오브젝트 하위로 배치
쉬프트 P 누르면 하위배치 해제
그룹화는 컨트롤 G
하이드
오브젝트 표시/비표시는 씬뷰 혹은 아웃라이너 창에서 H
점선면 선택 후 H 눌러도 선택한 부분만 숨기기 가능
선택한 항목 표시 - 쉬프트 H
선택한 항목 숨김 - 컨트롤 H
마지막으로 숨긴 항목 보이기 - 컨트롤 쉬프트 H
선택하지 않은 오브젝트 숨기기 - 알트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