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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쉐이딩

마야

by nanaco 2020. 8. 11.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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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페이스 메테리얼

Lambert - 기본 메테리얼

Blinn - 간단한 광원, 금속, 플라스틱 질감 표현

Phong - 간단한 광원, 플라스틱, 유리, 금속 질감 표현

Layered Shader - 복수 메테리얼을 레이러 처럼 합성해서 표현. 무거움

Ramp Shader - 라이트뷰 각도에 따라 색이 변화, 상세한 제어

Suface Shader - 음영없는 쉐이더, 색상만 표현. 명도나 발광을 균일하게 변화 가능

Displacement Shader

램버트 추가 후 어트리뷰트에서 쉐이딩 그룹, File Displacement 맵 추가

 

그외 서페이스 메테리얼

Phong E 쉐이더 - 퐁보다 단순화

Anisotropic - 스펙큘러라이트가 한 방향으로 나타남

Use BackGround -  마스크용

Shading Map - 색상, 명도, 채도를 칼라 이펙트로 변환. 쉘 쉐이더 처럼 표현

Ocean Shader - 액채 표현, 애니메이션 표현 가능

Hair Tube Shader - 머리카락 표현, 페인트 이펙트로 작성한 헤어를 폴리곤으로 변환 가능.

 

 

 

볼류메트릭 메테리얼

Env Fog - 안개 같은 효과 표현 , 단순한 안개와 물리 안개 2종류 지원

Light Fog - 대기의 안개가 라이트로 비춰지는 표현. 스포트, 포인트 라이트 등 적용 가능, 디스플레이스만드 맵 가능

Particle Cloud - 가스나 안개 같은 효과.

Volume Fog - 원통, 콘형태 같은 입방체 안개 표현

Volume Shader - 특정한 볼륨 메테리얼의 칼라, 명도를 제어

Fluid Shape - 다이나믹한 액체 표현

 

 

 

 

하이퍼쉐이더

상단 우측 원 클릭해서 활성화

 

 

하이퍼쉐이더 창

하이퍼쉐이드 개요

 

 

메테리얼 적용 흐름

메테리얼 부분 적용 가능

 

 

 

하이퍼쉐이더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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