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야 모델링3

마야

by nanaco 2020. 8. 8. 00:46

본문

Mesh Display

노말 방향은 Diplay - Polygons - Face Display

하드서페이스에 활용. 노말값 변경으로 평평하게, 스무스하게 만들어 줌

 

 

 

커브

복수의 커브로 구성된 메쉬를 NURBS라 함

 

 

우클릭 시

 

어트리뷰트 탭에서 동시 표기 가능 

 

 

 

커브 생성

백스페이스 포인트 제거, 인서트 키로 포인트 위치 편집, 엔터로 생성

메쉬 모드랑 동일하게 1,2,3 누르면 정밀도 변경됨

 

베지어 커브 작성 중 

좌클릭으로 앵커포인트 선택, 휠클릭으로 표시

딜리트키로 앵커포인트 삭제

앵커포인트 커브선 컨트롤 클릭으로 직선 리셋/이동

앵커포인트 커브선 쉬프트 드래그로 고정한 채 커브선 조절

 

 

 

 

 

Surfaces

NURBS 서페이스 관련 메뉴

커브에서 서페이스 작성 하는 기능

리볼브 제외하면 복수 커브 사용

 

 

 

 

이미지 플랜 설정

3개 생성해서 배치

 

 

 

이미지 플랜 밝기 조절

 

 

 

백페이스 컬링 표시

 

 

 

오브젝트 반투명화

XRay 활성화

 

 

 

메쉬 릴렉스(스컬프 지오메트리 툴)

B누르면서 마우스 좌클릭 이동으로 브러시 사이즈 변경, 버텍스 많이 추가하기전에 쓸것

 

 

부분 숨기기

컨트롤 1로 온오프

 

 

마야 리볼브

'마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야 텍스처 기초  (0) 2020.08.11
마야 쉐이딩  (0) 2020.08.11
마야 모델링2  (0) 2020.08.05
마야 모델링  (0) 2020.07.31
마야 기초 인터페이스  (0) 2020.07.3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