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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UV 에디터

마야

by nanaco 2020. 8. 11.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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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방향은 U = X좌표, V = Y 좌표 대응

마야의 UV 맵핑은 평면, 원주, 구, 카메라 기준 맵핑이 존재함

UV 에디터 열기

 

 

 

상단 메뉴탭 UV에서도 접근 가능

 

 

 

 

 

 

UV 에디터 단축키

4 - 와이어 프레임 표시

5 - 쉐이딩 표시

6 - UV 마커 표시

7 - UV 균일정도 표시

8 - 선택한 폴리곤에 대응해 칼라로 분리 된 UV 경계 표시

9 - 텍스처 외곽선 표시

컨트롤 1 - 선택한 UV 표시/숨김(미선택시 전체 숨김/표시)

 

 

 

 

 

우클릭, 쉬프트 우클릭, 컨트롤 우클릭으로 각종 퀵 메뉴 접근 가능

 

 

 

UV 툴킷

 

 

 

 

자주 쓰는 툴킷 메뉴

쉬프트 클릭으로 옵션창 열기 가능

 

 

 

뷰포트에서 직접 UV 편집

드래그로 자르기, 쉬프트 드래그로 직선 자르기, 컨트롤 드래그로 붙이기, 컨트롤 쉬프트로 직선 붙이기

 

 

UV 균일화

쉬프트 클릭으로 옵션창에서 설정
결과물

 

 

 

UV 겹치기

분리 후 플립으로 겹친다음 Stack She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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