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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텍스처 기초

마야

by nanaco 2020. 8. 11.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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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처 종류

칼라 텍스처 - 디퓨즈 맵

그레이스케일 텍스처 - 마스크, 범프맵, 디스플레이스먼맵에 사용. 흑백 0~1로 표현. 흰색일 수록 튀어나옴

노말 맵 - 노말값 XYZ를 RGB로 표현

알파채널 - 흑과 백 0~1사이 값으로 투명도 표현. 검정 투명, 흰색 불투명

 

 

 

노말맵 작성

포토샵으로 작성할 경우  File - NVIDIA Tools - NormalMapFilter

 

 

 

텍스처를 메테리얼에 적용하기

마야 프로젝트 파일 sourceimages에 텍스처 삽입

하이퍼 쉐이드를 사용해서 새로 생성한 Lambert 메테리얼에 적용

디퓨즈는 1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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