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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렌더링

마야

by nanaco 2020. 8. 1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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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렌더링 4종류

마야소프트웨어 - 마야 표준 렌더링. 어트리뷰트가 적음. 콘트롤이 쉬움.

마야 하드웨어2.0 - 뷰포트에 표시된 이미지를 그대로 렌더링

마야 벡터 - 벡터 데이터 영상을 렌더링

아놀드 렌더링 - 영화등 사용되는 고품질 렌더링. 고해상도

 

마야의 렌더링 뷰에는 마야 표준뷰와 아놀드 전용 뷰가 존재함.

 

 

 

아놀드 렌더링 접근이 안될경우 윈도우 - 셋팅 - 플러그인매니저 - mtoa.mll을 로드를 자동 로드 체크

 

 

F5 - 렌더링 초기화

스페이스 바 -  IPR 렌더링 실행(실시간 렌더링. 씬 변경점 바로 적용 됨)

esc - 렌더링 중지

좌클릭 - 렌더링뷰 오브젝트 선택

알트 좌클릭 - 렌더링뷰 카메라 회전

알트  마우스 휠 - 렌더링뷰 평행이동

알트 우클릭 - 렌더링 뷰 카메라 줌인아웃

렌더링 사용 코어 수 조절 가능

 

 

특정 영역만 렌더링

 

 

스냅샷 우클릭으로 옵션

 

렌더링 해상도 조절

 

 

 

체크 할 경우 자동 저장(tmp형식)

 

 

디버그 쉐이딩 아이콘 활성화 할것

 

 

아놀드렌더링은 전용 쉐이더가 존재함.

Standard Surface - 라이트 영향 받음. 금속, 플라스틱, 유리, 피부, 액채등 소재 표현 가능

Ambient Occlusion - 라이트 영향 없이 모델링의 명암만 표현

Noise - 노이즈 쉐이더

Mix Shader - 2가지 쉐이더 믹스

Two Sided - 폴리곤의 앞뒷면을 다르게 표현

Curvature - 돌출 부분과 파인 부분만 표현

Standard Hair - 머리카락 쉐이더

Standard Volume - 연기 표현

Flat - 단색 표현

Wireframe - 와이어프레임 렌더링

 

 

 

라이트

아놀드에서 사용가능한 라이트는 7종류

Create로 생성한 라이트는 마야 표준 라이트, 아놀드 뷰에서 생성한 라이트는 아놀드 렌더링에서만 사용 가능

 

 

 

라이트 에디터

윈도우 - 렌더링에디터 - 라이트에디트 클릭

 

 

 

카메라

1. 표준 카메라, 카메라 자체 회전 제어 가능

2. 카메라의 주시점이 있음. 항상 주시점 방향을 향하도록

3. 주시점과 카메라 롤이 붙어있는 카메라

 

 

 

활성화 할 것

 

 

3D Manipulation 활성화하면 뷰포트처럼 조작 가능함, Exposure로 광도 조절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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