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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기초 조작

마야

by nanaco 2020. 7. 28.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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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 배경색 변경 - Alt + B

 

윈도우 판넬 도킹 - 드래그 앤 드롭

 

퀵 레아웃 - 스페이스 바 키 눌러서 레이아웃 변경

 

와이어 프레임 - 4

쉐이드 모드 - 5

텍스쳐 모드 - 6

 

 

폴리곤 수 보기 - Display -> Head Up Dispaly -> Polycount

 

 

 

오브젝트 추가

 

 

축 락 해놓고 변경

 

 

 

카메라 조작

알트 좌클릭 - 회전

알트 마우스 휠 클릭 - 이동

알트 우클릭 - 확대 축소

A - 전체 오브젝트 카메라 중심으로 보여줌

F - 선택한 오브젝트를 카메라 중심으로 보여줌

 

 

 

선택 해제

컨트롤 좌클릭 혹은 컨트롤 드래그

 

선택 추가

컨트롤 쉬프트 좌클릭 혹은 컨트롤 쉬프트 드래그

 

선택 반전

쉬프트 클릭

 

 

 

폴리곤 선택 기초

F7 - 멀티 컴포턴트

F8 - 오브젝트

F9 - 버텍스

알트 F9 - 버텍스 페이스 분리해서 보여 줌

우클릭해서 모드 선택 가능

F10 - 엣지

F11 - 페이스

F12 - UV

 

 

버텍스(엣지, 페이스) 선택

연결된 버텍스 전체 선택 -  버텍스 선택 후 더블 클릭

버텍스 루프 선택 - 쉬프트 더블클릭

부분 루프 선택 - 쉬프트 더블클릭

시작점 부터 끝 까지 연결된 부분만 루프

 

 

 

피봇 이동

Insert 혹은 D키

우클릭 해서 리셋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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